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히알루론산 음식 7가지 피부 좋아지는 음식

aude 2021. 3. 4.

히알루론산 많은 음식
히알루론산 생성을 돕는 식품

히알루론산은 우리 세포에 존재하는 다당류의 하나로 콜라겐, 엘라스틴과 함께 피부의 진피층을 지지해주는 천연 물질입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효과가 탁월한데요. 아쉽게도 나이가 들수록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하는 양이 줄어들어 주름과 피부 처짐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 주로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보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죠. 그런데 영양제 말고 천연 식품, 음식으로 히알루론산을 섭취할 수는 없을까요? 히알루론산 생성을 도와주는 음식, 히알루론산 많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히알루론산 음식 7가지
7 Hyaluronic Acid Rich Foods

히알루론산-많은-음식
히알루론산 음식 생성을 돕는 식품

히알루론산이 많은 음식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콜라겐도 많이 생성해서 주름을 예방하며 관절이 잘 움직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모두 피부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들입니다.

히알루론산 음식 1. 감귤류, 토마토

히알루론산-생성-음식-자몽
히알루론산 분해 억제 음식 자몽

비타민 C가 풍부한 자몽, 오렌지, 유자 등의 감귤류와 토마토에는 나린제닌 (naringenin)이 있는데 이 물질은 히알루론산을 분해하는 히알루로니다아제 (hyaluronidase)를 억제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히알루론산이 없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몽의 쓴 맛에 나린진(naringin)이 가장 많은데 이 나린진이 체내에서 분해되면 나린제닌으로 바뀝니다. 이 성분은 체내 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피부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겠죠.

 

히알루론산 음식 2. 콩 식품

히알루론산-생성-음식-콩-식품
히알루론산 음식 콩 식품

대두, 두부, 두유, 된장, 낫또 등 콩 식품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여성 호르몬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콩 식품의 천연 에스트로겐은 몸의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합니다. 또 콩에는 마그네슘과 아연이 풍부히알루론산의 손실을 막고 유지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6종류 43가지, 에스트로겐 부족 증상

 

히알루론산 음식 3. 뿌리채소

히알루론산-생성-음식-고구마
히알루론산 생성 음식 고구마

고구마, 감자, 곤약 등 뿌리채소를 자주 섭취한 사람들의 히알루론산 수치가 평균보다 높다는 일본 연구가 있습니다. 특히 고구마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칼륨, 비타민 B6, 비타민 A도 많아서 히알루론산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 고구마를 튀겨서 먹는 것은 좋지 않고 찌거나 구워서 먹습니다.

 

히알루론산 음식 4. 녹색 채소

히알루론산 생성 촉진 그린 스무디

시금치, 상추, 케일 등의 녹색 잎채소와 브로콜리, 피망 등의 녹색 채소에는 히알루론산 생성 촉진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녹색 잎채소로 그린 스무디를 만들거나 데친 브로콜리를 곁들여 샐러드로 만들어 식사에 추가해 보세요.

 

 

히알루론산 음식 5. 베리류

히알루론산 음식 베리류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아사이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체내의 히알루론산의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보존에도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음식 6. 연어, 고등어

히알루론산-생성-음식-연어
히알루론산 콜라겐 음식 연어

연어와 고등어에는 오메가 3가 많아서 염증을 줄이고 피부의 수분 균형을 유지합니다. 연어, 고등어에는 마그네슘이 많고 특히 연어 껍질과 같은 생선 껍질을 먹으면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히알루론산 음식 7. 견과류, 씨앗

히알루론산 음식 견과류

해바라기 씨, 치아 씨, 아몬드, 캐슈너트, 아마씨, 잣 등의 견과류와 씨앗에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서 히알루론산 생성에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아몬드에는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E가 많아서 자주 적당량을 섭취하면 피부를 부드럽게 해 줍니다.


이상으로 히알루론산 생성을 돕는 음식, 히알루론산 많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만일 평소에 히알루론산 생성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기가 어렵다면 히알루론산 영양제, 보충제 섭취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더 자세한 히알루론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히알루론산 효능 5 히알루론산 부작용 3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