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모공 줄이는 방법 9가지 블랙헤드 제거

aude 2021. 6. 21.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기 
모공축소

넓은 모공은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 여드름 피부에 흔히 나타나는데요. 또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커지고 넓어지게 되죠. 이렇게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모공 줄이는 방법과 모공이 막히면서 생기는 코의 블랙헤드 제거 방법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1. 모공이란? 

 

모공은 털이 나오는 구멍으로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통로입니다. 모공 지름은 보통 0.02~0.05mm 정도로 손바닥, 발바닥, 입술을 제외한 모든 피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여자-얼굴코-모공-블랙헤드블랙헤드
모공-줄이는-방법-블랙헤드-제거

 

2.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과도한 피지 분비, 높은 피부 온도, 노화, 유전, 스트레스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귤껍질처럼 보이는 큰 모공은 얼굴이 더 늙어 보이게 하는데요.

 

여드름-단계
여드름-종류-화이트헤드-블랙헤드

 

특히 코 모공에 있는 피지가 산화되어 까맣게 보이는 블랙헤드는 얼굴이 칙칙해 보이게 하는 주범이죠.
피지와 먼지가 엉키고 각질이 제때 제거되지 않으면 모공이 막혀 좁쌀 여드름, 화이트헤드가 생기게 됩니다.
또 여기에 세균이 번식하면 붉게 곪는 화농성 여드름이 됩니다.

이렇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큰 모공 줄이는 방법, 블랙헤드 제거 방법은 무엇일까요?

 

 

3. 모공 줄이는 방법 9가지
블랙헤드 제거 방법

 

모공축소 시술이나 레이저 시술로 없앨 수도 있겠지만 우선 집에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모공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모공을 줄이면 블랙헤드 제거에도 도움이 되니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겠죠?

 

모공 줄이는 방법 1. 계란 흰자팩

계란-흰자
모공-줄이기-계란-흰자팩

달걀, 계란 흰자는 마르면서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모공수축팩으로 사용하면 늘어진 모공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동시에 과도한 피지도 없앨 수 있죠.

달걀흰자 1개와 레몬즙 약간을 섞습니다. 레몬즙이 없다면 생략하셔도 되는데 계란 비린내를 없애는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얼굴에 바르고 30분 두었다가 찬물로 잘 씻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하면 좋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2. 사과 식초 팩

사과-식초
모공축소-방법-사과-식초

사과식초는 염증이나 세균을 없애주고 피부의 pH 균형을 바로 잡아 줍니다. 또 늘어진 모공을 수축시켜 줍니다. 원액을 사용하면 위험하니 항상 희석시켜 사용하세요.

사과식초 1스푼과 물 2스푼을 섞습니다. 식초물에 화장솜을 적셔 모공이 큰 부위에 올려놓습니다. 면봉에 적셔서 발라도 됩니다. 5분 정도 후에 찬물로 헹구세요.

 

모공 줄이는 방법 3. 알로에 베라 팩

알로에-베라-젤
모공수축팩-알로에-베라-젤

알로에 베라 젤은 모공수축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알로에 베라 젤이 마르면서 약간 당기는 느낌이 나며 모공을 조여줍니다. 천연 알로에 베라 성분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 베라 젤을 모공이 넓은 부분, 또는 코의 블랙헤드 부위에 바르고 5분 정도 마사지해 줍니다. 15분에서 20분 두었다가 후 찬물로 헹굽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 시원한 알로에 베라 모공축소팩을 매일 사용하면 모공이 많이 줄어듭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4. 설탕 스크럽

설탕-스크럽
모공-줄이기-설탕-스크럽

설탕은 각질을 제거하며 동시에 모공의 과도한 피지도 없애줍니다. 다만 심하게 문지르면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부드럽게 마사지하세요.

설탕 적당량과 꿀을 섞고 너무 뻑뻑하다면 물을 약간 넣어 젖은 모래 정도로 만든 다음 모공이 넓은 부위에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합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5. 베이킹소다 스크럽

베이킹소다
모공수축-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스크럽은 특히 코의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베이킹소다는 항염, 항균 작용이 있어서 여드름도 없앨 수 있습니다. 설탕과 마찬가지로 너무 과하게 문지르면 얼굴이 붉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베이킹소다 2스푼과 미지근한 물 2스푼을 잘 섞어 얼굴에 펴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합니다. 5분 정도 두었다가 찬물로 헹굽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6. 차가운 녹차팩 또는 얼음

녹차-티백얼음-큐브
모공축소-녹차팩-얼음

차가운 것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면 모공이 수축합니다. 녹차를 마시고 남은 녹차팩을 냉동실에 잠깐 얼려두었다가 사용합니다. 만일 녹차팩이 없다면 얼음을 사용하면 됩니다. 얼린 녹차팩을 모공이 넓은 부위에 올려놓거나 얼음을 얼굴 위에서 천천히 움직여 피부를 차갑게 해 줍니다.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빨리 모공을 줄여야 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7. 오이팩

오이오이-필링
모공-줄이기-오이팩

수분과 비타민이 가득한 오이는 모공을 줄이고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오이를 감자 깎는 칼로 얇게 슬라이스 해서 얼굴 위에 올려줍니다. 15분 두었다가 찬물로 헹굽니다. 오이를 냉장고에 두어 차갑게 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8. 레몬 팩

레몬
블랙헤드-제거-레몬-팩

레몬에는 구연산 citric acid 이 있는데 이 성분은 각질을 녹이며 모공을 깨끗하게 해줘서 코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좋고 블랙헤드 제거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레몬즙 원액은 자극적일 수 있으니 물 1스푼과 레몬즙 1스푼을 섞어 화장솜을 적시고 블랙헤드 부위에 올려둡니다. 15분 후 찬물로 헹굽니다. 매일 해주면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9.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

피부가 좋아지려면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채소를 주로 먹고 물을 많이 마십니다. 특히 인스턴트 음식이나 단 음식을 피해야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 개선으로는 아침저녁으로 순한 비누나 오일이 없는 클렌징 제품으로 얼굴을 꼼꼼하게 잘 씻습니다. 세안 후에는 모공이 막히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외출할 때 선크림, 자외선 차단제도 잘 발라 줍니다.


이상으로 모공 줄이는 방법과 블랙헤드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공 줄이는 화장품으로는 비타민 A 일종인 레티놀 성분이 모공 축소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레티놀 함유 화장품을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음 글도 참고해 보세요.

▶ 등드름 없애는법 10가지 등드름 미스트 DIY

 

▶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얼굴 운동 천연팩

 

# 집에서 모공 줄이기 모공축소 팩 얼굴 모공 관리 모공이 너무 커요 블랙헤드 제거 모공수축팩 계란 흰자팩 피지 코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축소 방법 늘어난 모공 없애는 방법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