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등드름 없애는법 10가지 등드름 미스트 DIY

aude 2020. 12. 27.

등드름 없애는법
가드름 홈 케어
DIY 등드름 미스트

등이나 가슴이 파진 옷을 입을 때, 특히 웨딩 드레스나 여름에 비키니를 입게 되면 등드름, 가드름이 신경쓰입니다. 등 여드름, 일명 등드름 또는 가슴 여드름, 가드름은 사실 얼굴 여드름에 비해서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데요. 여드름은 얼굴뿐 아니라 목, 가슴, 등, 엉덩이 등 피지와 각질이 있는 곳은 모두 다 생길 수 있습니다. 등드름 제거를 위해서 피부과 치료를 받거나 등드름 없애는 약을 먹기도 하는데요. 등드름, 가드름은 왜 생길까요? 또 이런 몸에 나는 여드름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등드름 원인과 등드름 없애는법,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등드름 미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등드름 없애는법

 

등드름 원인 / 가드름 원인

등드름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과도한 피지 분비입니다. 피지가 많이 나오면서 잘 씻지 않으면 더 심해지죠. 등드름은 이렇게 위생적인 문제도 있지만 피지를 과도하게 생기게 하는 호르몬의 영향이 더 큽니다. 또 특히 모공에 피지가 더 많이 나오면서 각질이 잘 제거되지 않으면 좁쌀 등드름부터 블랙헤드, 작은 여드름, 가려움증, 낭종까지 생길 수 있죠.

 

등드름 제거등드름 원인
등드름 생기는 이유 등드름 원인

 

합성섬유로 된 옷이나 침구가 등이나 가슴과 마찰되면서 등드름, 가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샤워를 할 때 샴푸, 린스나 트리트먼트 같은 헤어 제품이 몸에 남아 등드름, 가드름이 생기고 바디 로션 때문에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날 수 있습니다.
등드름은 매일 열심히 샤워를 해도 없어지지 않고 오히려 더 붉어져 속상해집니다. 또 등에 손이 잘 닿지 않다 보니 관리하기도 힘듭니다. 그럼 이 골치 아픈 등드름 없애는법, 가드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등드름 없애는법 / 가드름 없애는법 10가지

등드름 없애는법 1. 절대 손대지 않기

 

등드름 치료
등드름이 터지면 과산화수소수로 닦습니다.

모든 여드름에 공통되는 사항인데요. 손에는 세균이 많이 있어서 손을 대면 등드름이나 가드름이 더 덧나고 붉어질 수 있습니다. 절대로 등드름을 손톱으로 긁거나 터트리지 말아야 합니다. 더 크게 감염되거나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혹시 등드름이 터졌다면 과산화수소수로 닦아 세균 감염을 막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2. 깨끗하게 씻기

등드름 없애는법 : 머리 먼저 감기

땀을 흘릴 경우 샤워를 빨리 해서 땀과 세균을 잘 씻어 냅니다. 트리트먼트나 린스 등 헤어 케어 제품이 등으로 흐르지 않게 조심합니다. 머리를 먼저 감고 몸을 나중에 닦는 것이 등드름 없애는 데 좋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3. 바디 브러쉬 이용하기

등드름 목욕솔등드름 없애는 방법
등드름 없애는법 : 바디 브러쉬 사용하기

등드름, 가드름을 없애려면 꼼꼼하게 잘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에는 손이 잘 닿지 않으므로 극세사 타월, 바디 브러쉬 (목욕 솔)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등의 모공을 막는 각질, 세균, 불순물 들을 잘 씻어줍니다. 이때 약산성 바디 워시나 폼클렌징을 목욕솔에 묻혀 닦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일주일에 2-3번 바디 스크럽을 해도 등드름 없애는 데 매우 좋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4. 등드름 미스트 DIY 바디 미스트

등드름을 없애려면 등에 있는 세균들을 제거해서 염증이 생기지 않게 해야 합니다. 등은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이라서 바디 미스트, 스프레이 형태로 뿌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집에서 등드름 미스트, 항균 스프레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등드름 미스트등드름 티트리 오일
집에서 등드름 미스트 만들기

DIY 홈메이드 항균 등드름 미스트 재료

  • 깨끗한 물 240ml
  • 아스피린 4알 (성인용) 부순 것
  • 사과 식초 30ml
  • 레몬즙 15ml
  • 소금 6g
  • 라벤더 에센셜 오일 10방울
  • 티트리 에센셜 오일 10방울
  • 깨끗한 스프레이병

출처  helloglow.co

피부과 의사의 검토를 받았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물을 2분 데운 다음 소금과 아스피린 부순 것을 넣고 다른 재료들을 잘 섞어 스프레이 병에 담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들어 밤에 스프레이 합니다. 등드름, 가드름이 난 부위에 뿌린 다음 깨끗한 손으로 펴 바르고 마르도록 놔둡니다. 여드름이 있는 몸의 다른 부위에도 뿌릴 수 있습니다. 다만 얼굴에 뿌리고 싶으시면 손에 뿌려서 바르세요. 눈에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다만 이 홈메이드 등드름 미스트에는 레몬즙이 들어갔기 때문에 낮에 햇빛이 있을 때 사용하면 화학반응이 있을 수 있고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꼭 밤에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한 후 냉장고에 보관하며 한 달 동안 쓸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에는 살리실산 salicylic acid이 있어서 염증을 완화하고 여드름을 감소시킵니다. 티트리 오일도 소염,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5. 티트리 오일 바르기

티트리 오일을 면봉에 묻혀 등드름에 직접 발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가 따갑거나 너무 자극이 심하면 직접 사용하지 말고 평소에 쓰는 바디워시 제품에 티트리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섞어서 샤워할 때 사용합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6. 토닝 제품 바르기

등드름 없애는법 : 토닝 제품

에센셜 오일을 추출하면서 나오는 플로럴 워터 중 티트리 워터, 로즈 워터 등을 화장솜에 묻혀 아침 저녁으로 등드름, 가드름을 닦아줍니다. 혹시 남아 있을지 모르는 불순물을 깨끗이 해주며 토닝 해줍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7. 오일 프리 보습제

등드름 보습제
등드름 없애는법 : 알로에 베라 보습제

등드름을 없애려면 등에 바르는 보습제로 기름 성분이 있는 것보다는 알로에 베라 성분으로 된 것을 사용합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8. 건강한 식단 

등드름 없애는법 : 물 마시기

등드름을 없애려면 식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인스턴트 음식, 설탕이 많은 음식, 너무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대신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며 물을 많이 마십니다. 또 항염에 좋은 오메가 3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9. 면소재 옷입기

등드름 없애는법 : 면소재 옷입기

몸에 꼭 맞는 폴리에스테르 같은 합성섬유 옷이 등에 마찰이 되어 등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면으로 된 크기가 넉넉한 옷을 입습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10. 시트와 수건 세탁

세탁 세제가 남아 있거나 더러운 침대 시트, 수건 때문에 등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생기지 않는 세제로 침대 시트와 수건을 자주 세탁합니다.


이상으로 등드름 없애는법, 가드름 없애는법과 등드름 미스트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여드름 없는 등과 가슴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사이트

helloglow.co

astucesdegrandmere.net

santemagazine.fr

horace.co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