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꿀팁

옷에 기름얼룩빼는법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법 6가지

aude 2020. 8. 21.

옷에 묻은 기름얼룩, 어떻게 해야 말끔히 뺄 수 있을까요? 옷에 묻은 고기 기름, 자동차 기름, 올리브 오일, 찌든 기름때...그냥 세탁기에 넣었다가는 나중에 기름얼룩 자국이 남을 수 있는데요. 효과적으로 기름때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옷에 기름얼룩빼는법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법
옷이나 침대 시트에 기름이 묻으면 얼룩이 남기 쉽습니다. 

 

옷에 기름얼룩 빼는 방법,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법 6가지

 

1. 베이비파우더 같은 가루로 옷에 기름얼룩빼는법

옷에 기름얼룩이 묻으면 비누로 빨기 전에 우선 베이비파우더나 전분, 밀가루 같은 가루를 뿌려 기름을 빨아들입니다. 베이비파우더나 전분의 미세한 가루가 옷감 사이사이로 들어가 기름을 흡수하는 방법입니다. 레이스 같이 얇고 손상되기 쉬운 옷감에 묻은 얼룩에 사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옷에 묻은 기름때 없애는 방법
베이비 파우더나 전분으로 옷에 묻은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 옷의 기름얼룩 위에 가루를 뿌리고 한 시간 두었다가 가루를 털어내고 세탁기에 돌리거나 손빨래합니다.

가루를 뿌려서 기름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은 옷에 묻은 기름의 양이 많을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가죽 옷에 묻은 기름얼룩 제거법

만일 가죽 옷에 기름얼룩이 묻었다면 베이비파우더를 뿌리고 키친타월을 덮은 다음 다리미를 낮은 온도로 맞추고 얼룩 부분을 눌러줍니다. 얼룩이 없어질 때까지 가루와 키친타월을 바꿔 가며 반복합니다.

 

2. 주방 세제로 기름얼룩빼는법

주방 세제도 옷에 묻은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일반 세탁 세제보다 주방 세제는 기름기를 더 잘 제거합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면 옷에 묻은 기름 자국을 잘 빼줍니다.

 

옷에 묻은 기름 얼룩
주방 세제로 기름 얼룩지우는 방법

방법: 따뜻한 물로 옷의 얼룩 부분을 살짝 적십니다. 그다음 옷에 묻은 기름얼룩 위에 주방 세제를 짜 놓습니다. 15분 두었다가 칫솔로 문지릅니다. 세탁기에 평소처럼 돌립니다.

 

 

3. 베이킹소다 또는 과탄산소다로 옷에 묻은 기름얼룩빼는법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는 기름기를 잘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만 사용해도 되고 과탄산소다와 반반씩 섞어서 쓰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베이킹 소다는 기름기를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옷의 기름얼룩을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 옷의 얼룩 부분을 따뜻한 물로 적시고 기름얼룩 위에 베이킹소다를 충분히 올립니다. 과탄산소다를 쓸 경우에는 장갑을 꼭 착용하고 물과 섞어 얼룩에 올려놓습니다. 30분 정도 두었다가 얼룩 부분을 비벼 빨아 세탁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얼룩제거 외에도 쓰임새가 아주 많습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베이킹소다 활용법 24가지, 청소 미용에서 눌어붙은 냄비까지

베이킹소다 (탄산 수소 나트륨 Sodium Bicarbonate, Sodium hydrogen carbonate) 베이킹소다는 원래 과자나 케이크를 부풀리는 데 쓰이는 팽창제입니다. 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와 재료 중의 레몬즙이나 요�

aude.tistory.com

 

과탄산소다 사용법은 다음 글에서 확인하세요.

과탄산소다 활용법 8가지 세탁, 청소, 살균

 

과탄산소다 활용법 8가지 세탁, 청소, 살균

과탄산소다 활용법 세탁, 청소, 살균 사용법 최근 친환경 세제에 관심이 많아져서 과탄산소다 사용이 늘어나는데요. 과탄산소다는 세탁기 빨래를 더 희게 만들고 청소와 살균하는 데 효과적입

aude.tistory.com

 

4. 70퍼센트 알코올로 기름때 제거하는 법

기름의 양이 많지 않지만 잘 지워지지 않는 옷에 묻은 기름 얼룩에는 알코올이 효과적입니다.

 

알코올은 잘 지워지지 않는 기름 얼룩을 빼냅니다.

법: 옷의 기름얼룩 자국에 70퍼센트 알코올을 묻힌 솜을 문지릅니다. 얼룩에 직접 알코올을 뿌리고 키친타월로 흡수하는 방법을 써도 됩니다.

 

5. 흰 식초로 옷의 기름얼룩빼는법

식초는 강력한 살균작용도 있지만 기름을 잘 빼는 성질도 있습니다.

 

흰식초로 기름때 제거하는 방법

방법: 기름때 묻은 옷을 세탁기에 넣기 전에 식초 묻은 솜으로 얼룩 부분을 문지릅니다. 얼룩이 없어질 때까지 반복한 뒤 세탁합니다.

 

6. 소금으로 옷의 기름얼룩빼는법

집에 별다른 재료가 없을 때 소금이 있다면 기름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묻은 지 얼마 안되는 식용유 얼룩을 빼는 데 좋습니다. 

 

소금으로 옷에 기름얼룩빼는법

방법 : 기름얼룩 위에 소금을 충분히 올려 놓고 1시간 정도 놓아 둡니다. 그 후에 평소와 같이 세탁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옷에 묻은 기름얼룩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름때 얼룩은 묻었을 때 빨리 제거해야 자국이 오래 남지 않습니다.  

 

참고사이트

maisonbrico.com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