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목주름 없애는 법 8가지 운동 마사지

aude 2021. 1. 27.

목주름 없애는법
목주름 없애는 운동
목주름 없애기 마사지

나이가 들면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서 나이테 같은 목주름이 짙어집니다. 요즘에는 휴대폰을 보느라 고개를 숙이는 시간이 많아서 젊은 나이에도 목주름이 생기기 쉬운데요. 이런 목주름은 왜 생길까요? 또 어떻게 관리하면 지우개로 지운 듯 없앨 수 있을까요? 목주름 원인과 목주름 없애는법, 목주름 없애는 운동 방법, 마사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목주름 없애는 법
목주름 없애는법

목주름 생기는 원인

목주름은 세로 주름과 가로 주름으로 나뉩니다. 가로 목 주름은 주로 20대부터 40대까지 젊은 나이부터 생깁니다.  가로로 3-5줄 정도 생기며 가늘고 깊게 파입니다. 가로 목 주름은 어릴 때부터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에 반해 세로 목 주름 원인은 50대 이상의 나이에 더 노화가 많이 진행되어 피부 콜라겐이 줄어들면서 목 피부가 얇아지고 중력에 의해 늘어지면서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목주름 원인과 없애는 법

목은 피부가 매우 얇고 피지선이 적습니다. 또 목 피부는 뼈에 고정되어 있지 않아 중력에 의해 내려가며 쉴 새 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 높은 베개를 사용해서 목이 접힌 상태로 오랫동안 잠을 자면 목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또 턱을 자주 괴거나 거북목 증후군 자세처럼 컴퓨터와 휴대폰을 보는 자세가 나빠도 목주름이 생기죠. 그럼 목주름 없애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주름 없애는법 8가지

1. 목주름 예방 관리

목주름 없애는법 예방

우선 이미 생긴 목주름을 없애는 것보다 목주름이 생기기 전에 먼저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클렌징을 깨끗이 하고 얼굴에 기초제품을 바를 때 목까지 발라줍니다. 평소에 목 전용 넥크림이나 세럼으로 관리하면 가로 목 주름과 세로 목 주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고 목까지 바릅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눈높이까지 올려 보도록 해서 목주름이 생기지 않게 합니다. 잠을 잘 때는 너무 높지 않고 목을 받칠 수 있는 베개를 사용합니다.

 

 

2. 목주름 없애는 운동

2-1. 천장 보며 입내밀기

목주름 없애는 운동
목주름 없애는 운동

쇄골에 두 손을 대고 지그시 누르면서 시선은 천장을 봅니다. 입을 내밀면서 목을 쭉 늘여 스트레칭합니다. 목주름이 펴지면서 피부에 긴장감이 생깁니다. 천장에 키스를 보내듯이 입을 내밀었다가 푸는 것을 10번 합니다.

 

2-2. 목 돌리기

목주름 없애는 방법 목돌리기
목주름 없애는 운동 목 돌리기

목주름 없애는 운동 두 번째는 목이 피곤할 때 많이 하는 동작인 목 돌리기입니다. 눈을 감고 목을 시계방향으로 5번, 반대방향으로 5번 천천히 돌립니다.

 

2-3. 고개 뒤로 스트레칭 하기

목주름 없애는 운동 스트레칭

목주름 없애는 운동 세 번째, 고개를 돌려 약간 왼쪽을 보면서 머리를 뒤로 젖혀 스트레칭합니다. 귀밑에서 쇄골로 이어지는 흉쇄유돌근 근육이 스트레칭되는 것을 느끼며 심호흡합니다.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며 좌우 3번씩 번갈아 운동해줍니다. 손으로 머리를 살짝 눌러 스트레칭하면 좋습니다.

 

2-4. 고개 뒤로 젖히기

목주름 없애기 운동
목주름 없애는 운동 고개 젖히기

목주름 없애는 운동, 마지막으로 숨을 내쉬면서 고개를 앞으로 숙였다가 들이마시면서 뒤로 천천히 젖힙니다. 5번 반복합니다.

 

3. 목주름 없애는 마사지 방법

목주름 없애는법 마사지

3-1. 손을 잘 씻고 넥크림이나 보습제를 손에 바른 다음 손바닥 전체로 목 밑에서 턱까지 쓸어 올립니다. 이렇게 목주름을 리프팅 한 다음 귀밑에서 목을 따라 쓸어내려 림프액이 순환되도록 마사지합니다. 그다음 쇄골의 들어간 부분을 5초 동안 꾹 눌러 마무리합니다. 손바닥 대신 페이스 롤러로 리프팅해도 됩니다.

 

목주를 없애는법 근육 마사지

3-2. 손가락으로 귀밑에서 쇄골까지 이어진 근육을 살짝 잡아 부드럽게 풀어 줍니다. 귀밑부터 시작 헤서 조금씩 내려오면서 풀어주고 승모근까지 풀어주면 좋습니다.

 

목주름 없애는 마사지
목주름 없애는법 마사지

3-3. 검지와 중지로 작은 원을 그리면서 목 전체를 마사지합니다. 목을 약간 뒤로 젖혀 스트레칭하면서 풀어주며 마무리합니다.


지금까지 목주름 없애는법, 목주름 없애는 운동과 마사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깊게 생긴 목 주름 제거와 목 주름 개선에는 목 주름 레이저,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이나 리프팅 시술로 없앨 수 있다고 하니 목주름 없애는 시술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팔자주름과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은 다음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미간주름 마사지 방법 7가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얼굴 운동 천연팩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