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6가지

aude 2020. 10. 2.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두피 케어 좋은 음식 헤어팩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미장원에서 머리 길이를 마음에 들지 않게 잘랐다던가 집에서 앞머리를 너무 많이 잘랐을 때…머리가 빨리 자랐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또 머리가 금방 자란다면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해볼 수 있으니까요. 일반적으로 머리 자라는 속도는 한달에 1cm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머리가 빨리 자라는 사람도 있고 천천히 자라는 사람도 있죠. 머리 자라는 속도를 훨씬 빠르게 하는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은 없을까요? 짧은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법, 머리 빨리 기르는 음식, 헤어팩, 두피 케어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긴머리여자-긴-머리롱-헤어
머리-빨리-기르는-법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6가지

♥ 목차

1. 균형잡힌 식단 : 머리 빨리 기르는 음식

2. 건강한 두피 만들기

3. 천연 샴푸 및 올바른 머리 감기

4. 머리 빨리 기르는 헤어팩

5. 머리카락과 두피 자극 줄이기

6. 머리 세게 묶지 않기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1. 식단에 신경 쓰세요

우선 머리카락의 성분을 알아야 머리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단백질을 모자라지 않게 먹어야 되지만 그렇다고 단백질만 먹어서는 머리가 빨리 자라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을 만들어 내는 모낭에 균형잡힌 영양소가 공급되어야 합니다.

 

채소-과일컵에-물-따르기맥주-효모-영양제
머리-빨리-기르는-방법

머리카락이 잘 자라려면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해서 비타민을 보충하고 물을 많이 마셔서 독소를 배출해야 합니다. 또 단백질을 적당하게 먹고 필요하다면 아연, 철분, 비타민 같은 영양제를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맥주효모는 비타민 B1, B5, B6, B8이 풍부해서 손톱과 머리카락을 잘 자라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 머리 빨리 기르는 음식

달걀, 바나나, 포도, 딸기, 귀리, 녹색 채소, 굴, 고구마, 강낭콩, 브로콜리, 피망, 생선, 견과류, 식물성 기름

 

삶은-달걀-요리오트밀딸기
머리-빨리-기르는-음식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2. 건강한 두피를 만드세요

설탕-한스푼올리브-오일설탕-스크럽
두피-스크럽-재료

헤어젤, 스프레이나 샴푸의 잔여물, 비듬, 각질 등 두피에 여러 가지 물질이 남아있으면 머리가 잘 자라지 않습니다. 우선 두피가 건강하게 혈액순환이 잘 되고 깨끗해야 하므로 두피 스크럽을 해줍니다. 하지만 만일 두피가 매우 민감하고 쉽게 붉어진다면 스크럽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샴푸 하기 전에 소금이나 설탕과 올리브기름을 섞어서 두피를 살살 마사지해줍니다. 마사지가 끝나면 순한 샴푸와 따뜻한 물로 기름기가 남지 않게 잘 씻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3. 천연 샴푸를 고르세요

머리-감기머리-샴푸
머리카락-빨리-자라는-방법-천연샴푸

설페이트 sulfate, 파라벤 paraben, 실리콘 silicone 성분이 없는 천연 성분의 샴푸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샴푸 하는 것은 두피의 자체 방어막을 없앨 수 있으니 일주일에 2번-3번 정도 감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하기 전에 손끝으로 두피를 전체적으로 마사지해서 혈액순환을 시켜주세요.

 

 

▶ 올바르게 머리 감는 법

머리를 감기 전에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해서 엉킨 것을 풀어줍니다.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빗어도 좋습니다. 머리를 충분히 적신 다음 샴푸를 동전 크기만큼 손바닥에 짜서 물을 약간 묻히고 손에서 거품을 냅니다.
두피에만 거품을 내고 머리카락은 거품이 흐르도록만 씻습니다. 두피에 손톱이 아니라 손끝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깨끗하고 너무 뜨겁지 않은 물로 잘 헹굽니다. 마지막 헹굼물은 찬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4. 헤어팩, 헤어 마스크를 해주세요

머리를 빨리 기르려면 오일 기반의 헤어팩을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1) 머리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 생강 헤어 마스크

 

생강올리브유
생강-올리브-오일-헤어팩

 

생강가루 1스푼과 올리브 오일 (또는 호호바 오일) 2스푼을 잘 섞어 두피에 바르고 부드럽게 손끝으로 마사지합니다. 30분 정도 두었다가 샴푸 합니다.

 

2) 머리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 식물성 오일 헤어팩

 

캐스터-오일코코넛-오일아보카도
머리-빨리-기르는-방법-식물성-오일

 

머리카락뿐 아니라 속눈썹과 손톱을 강화한다고 알려진 캐스터 오일(피마자유, castor oil)은 매우 끈적한 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스터 오일을 아르간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과 섞어서 5분간 두피 마사지를 하고 30분에서 1시간 두었다가 샴푸 합니다.

이밖에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을 두피부터 머리카락 끝까지 바르고 랩으로 감싸서 헤어팩을 해줍니다. 랩 위에 따뜻하게 모자나 스카프를 써서 열이 빠져나가지 않게 하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헤어팩은 몇 시간 또는 하룻밤 동안 두었다가 평소와 같이 샴푸를 하면 됩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5. 탈색, 염색, 헤어 스타일링 기구 사용을 줄이세요.

 

헤어-스타일링
열사용-헤어-스타일링-줄이기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하려면 염색이나 탈색을 자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염색과 탈색을 자주 하면 큐티클 층이 상하고 두피 손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또 열을 사용하는 헤어 스타일링 기구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꼭 사용해야 한다면 열 보호제를 바른 다음에 하세요.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6. 머리를 세게 묶지 말고 두피를 편안하게 하세요.

 

헤어-클립머리-집게핀
고무줄-대신-집게핀-사용

머리를 너무 세게 또 오랫동안 묶고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머리를 풀어 마사지를 하고 두피를 편안하게 해야 머리가 빨리 자랍니다. 머리 고무줄을 집게 핀으로 바꿔보세요. 너무 세게 묶은 머리카락은 고무줄에 의해서 손상되고 끊어질 수 있습니다. 포니 테일은 될 수 있으면 하지 말고 두피가 당겨지지 않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상으로 짧은 머리, 앞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음식, 두피 케어, 헤어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머리카락을 빠르게 자라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사이트

lafilledailleurs.fr

mariefrance.fr

elle.be

madmoizelle.com

cosmopolitan.com

 

머리카락에 대해서 다음 글들도 참고해보세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곱슬머리 관리법 머릿결 훨씬 좋아지는 천연팩 7가지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