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비립종 생기는 원인 비립종 없애는 법 제거 방법 5가지

aude 2020. 8. 20.

얼굴 비립종 제거
얼굴 이마 비립종 원인
비립종 집에서 제거

눈밑이나 눈꺼풀에 좁쌀 여드름처럼 생긴 비립종. 비립종 milium은 눈이나 뺨 주변에 생기는 깨알같은 1-2밀리미터 크기의 작은 낭종을 가리키는 말로 좁쌀종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데요. 피부 바로 밑에 희거나 노란색으로 볼록 나와서 안에 각질이 들어 있고 짜려고 해도 잘 안 나오죠. 여드름만큼 눈에 뜨이지는 않지만 성가시고 지저분해 보일까 봐 신경이 쓰입니다. 비립종 원인, 비립종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비립종 제거 방법, 집에서 비립종 없애는 방법은 없는지 찾아보았습니다.

 

비립종-원인-제거-방법얼굴-비립종-제거-방법
비립종-원인-얼굴-비립종-제거-사진-위키피디아

비립종 생기는 원인

비립종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과 피부가 손상된 후 나타나는 것입니다. 비립종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은 원발성 비립종이라고 하는데 나이에 관계없이 생깁니다. 그래서 신생아 비립종이라고 신생아의 콧등이나 이마에 비립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생아에게 비립종이 생기는 원인은 신생아의 각질제거능력이 아직 발달하지 않아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생아 비립종은 감염되지만 않으면 몇 달 후에 자연적으로 없어진다고 합니다.

 

 

이에 비해 속발성 비립종은 박피를 하거나 화상 등 외부의 상처 이후에 생기는 비립종으로 모낭과 땀샘에서 시작됩니다. 또 스테로이드제 연고를 장기간 사용해도 비립종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비립종은 피부 각질 세포가 내부 혹은 외부의 원인으로 피부 속에서 나오지 못하고 갇혀 있는 것입니다. 피지가 들어 있는 좁쌀 여드름이랑 비슷하면서 좀 다르죠.

 

비립종 제거, 비립종 없애는 방법 5가지

 

얼굴-비립종-없애는-방법얼굴-비립종-제거
비립종-원인-얼굴-비립종-제거-방법

비립종 없애는 방법은 날카로운 도구로 비립종에 구멍낸 후 짜내는 것으로 피부과에서는 주로 레이저 시술로 없앱니다. 하지만 시술 후에 같은 자리에 비립종이 다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신경쓰이는 비립종을 집에서 자연요법으로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비립종 없애는 방법 : 집에서 비립종 제거 하기

 

1. 피마자 기름으로 비립종 없애는 방법

피마자-열매-비립종-제거피마자-꽃-비립종-제거피마자-오일-비립종-제거
피마자-씨앗-피마자-꽃-피마자-오일-비립종-제거

아주까리기름이라고도 불리는 피마자기름 (캐스터 오일 castor oil)은 항균 효과가 뛰어납니다. 피마자기름을 비립종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서 비립종이 있는 피부에 스며들게 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각질이 부드러워지면서 비립종을 없앨 수 있습니다.

 

2. 얼굴 스팀으로 비립종 없애는 방법

스팀 타월이나 얼굴 스팀 마사지 기구를 사용하거나 물을 끓여 얼굴에 스팀 찜질을 20분간 합니다. 모공이 충분히 열리면 머드팩 같이 불순물을 빼는 팩을 해서 비립종을 없앱니다. 비립종 제거의 핵심은 비립종이 있는 부위의 각질을 부드럽게 벗겨내는 것입니다.

 

3. 설탕 스크럽으로 비립종 없애는 방법

설탕-스크럽-얼굴-비립종-제거
설탕-스크럽-얼굴-비립종-제거

설탕 2큰술과 올리브 오일 (없으면 식용유), 레몬 4분의 1개의 즙을 섞습니다. 비립종이 있는 부위에 바르고 몇 분간 부드럽게 마사지 한 뒤 20분 두었다가 씻습니다. 지성피부라면 설탕과 물만 섞어서 스크럽 해도 됩니다. 주의사항: 눈에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살살 문지르세요.

 

4. 사과 식초와 전분으로 비립종 없애는 방법

사과식초-비립종-제거전분-비립종-제거
사과식초-전분-얼굴-비립종-제거

사과 식초 한 티스푼과 옥수수 전분 (또는 감자 전분) 3티스푼을 섞어서 비립종이 있는 얼굴에 바르고 30분 후에 잘 씻어 냅니다.

 

5. 꿀 팩으로 비립종 없애는 방법

꿀은 피부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꿀을 비립종 있는 부위에 잘 펴 바르고 20분 후에 물로 헹굽니다.  


이상으로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비립종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립종을 없애려면 각질 제거에 신경을 쓰고 보습을 충분히 해주세요.

 

참고사이트

astucedegrandmere.com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