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천연 얼굴팩 7가지

aude 2020. 9. 5.

미간 주름 없애는법 천연 얼굴팩

눈부신 햇살이 비치는 날, 기분은 좋지만 햇빛 때문에 눈을 찡그릴 수밖에 없는데요. 자꾸 찡그린 표정을 지으면 미간주름이 생깁니다. 또 무의식적으로 화면을 볼 때나 시력이 안 좋을 때 찡그리게 되고 두통이 있거나 복통 때문에도 인상을 쓰면 미간주름이 생깁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천연 얼굴팩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대체적으로 얼굴 주름은 25세를 넘기면서 시작되어 30세부터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미간주름은 인상이 나빠 보이고 사나워 보여 첫인상을 많이 좌우하는 주름입니다. 성형외과에서는 미간주름에 필러나 보톡스를 주사하거나 차단술을 시술하기도 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미간주름은 눈썹 근육의 수축으로 생기는 주름으로 피부의 탄력이 상실되며 더 진해집니다. 그래서 피부 탄력을 좋게해서 미간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미간 주름에 좋은 얼굴 천연팩을 찾아보았습니다.

 

주의: 오일을 사용하는 팩은 여드름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피하세요. 또 알레르기가 있는지 체크한 뒤 팩을 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천연 얼굴팩 7가지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1. 감귤류 얼굴팩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레몬팩

오렌지와 레몬과 같은 감귤류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C와 E가 풍부합니다. 또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많이 함유해서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피부의 탄력을 주어 미간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방법 :

레몬즙 1 티스푼과 물 2 ~ 3 티스푼을 섞습니다. 섞은 것에 면봉을 담가 적신 다음 미간주름에 바르고 말립니다. 15분 후에 물로 세안합니다.

또 유기농 레몬, 유기농 오렌지의 껍질을 갈아서 얼굴에 팩으로 바르고 20분 둡니다. 물로 세안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2. 피마자 유 얼굴팩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캐스터 오일
피마자 오일 - 씨앗 - 꽃

아주까리기름이라고 불리는 피마자 오일 (Castor oil, 캐스터 오일), 피마자 유에는 리시놀레산 ricinoleic acid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천연 보습제이며 피마자유에는 항산화 물질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미간주름 등 각종 주름은 활성 산소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는 것으로 항산화물질을 이를 막아줍니다.

방법 :

피마자 유 1 티스푼을 이마에 바르고 부드럽게 두드려줍니다. 밤새 그대로 둡니다. 또는 낮에 기초제품을 바를 때 미간주름 부위에 피마자 유를 바릅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3. 달걀흰자와 알로에 베라 젤 얼굴팩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알로에 베라 팩
달걀흰자 알로에 베라 팩

알로에 베라와 달걀흰자에는 비타민 E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알로에 베라는 피부 재생을 촉진해 미간주름에 좋습니다. 알로에 베라 80퍼센트 이상 함유 젤을 사용하세요.

방법:

알로에 베라 젤 2 스푼과 달걀흰자 1 개를 섞어 미간주름 또는 얼굴 전체에 바릅니다. 15 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4. 올리브 오일 얼굴팩

올리브 오일 얼굴팩

올리브 오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노화를 늦춥니다.

방법 :

미간주름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10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마사지가 끝나면 물로 세안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미간주름 마사지 방법 7가지

햇빛이 쨍쨍한 날에 밖에 나가거나 시력이 안 좋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찡그린 얼굴을 자주 하게 됩니다. 속상하게도 눈썹 사이에 11자로 미간주름이 생기는데요. 또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보��

aude.tistory.com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5. 아마씨 오일 얼굴팩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아마씨 팩
주름 없애는 아마씨 오일 팩

 

아마씨 Flaxseed 오일, 아마씨 유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얼굴팩에도 좋지만 먹는 것도 미간주름을 없애는 데 좋습니다.

방법:

아마씨 기름 1 스푼을 발라도 되고 꿀과 동량으로 섞어도 됩니다. 15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세안합니다.

주의 : 아마씨에는 독성이 있는 시안 화합물이 들어 있어 팔 안쪽에 알레르기 테스트를 한 뒤 팩을 해야 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6. 호호바 오일 얼굴팩

호호바 열매 사진 위키피디아

호호바 오일에는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방법:

미간주름에 호호바 오일을 바르고 1-2분간 마사지합니다. 20 분 동안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7. 아몬드 오일 얼굴팩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아몬드 오일팩
주름 없애는법 아몬드 오일 팩

 

아몬드 오일도 역시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 주고 미간주름이 옅어지게 합니다.

방법:

아몬드 오일 1 티스푼을 미간주름에 바르고 1-2 분 동안 마사지한 뒤 그대로 두고 잡니다.

 

이상으로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천연 얼굴팩 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미간주름을 없애려면 찡그리는 습관을 의식적으로 고치려 노력하고 흡연, 음주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 규칙적인 운동과 비타민, 미네랄 등을 잘 섭취하는 건강한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햇빛에 나갈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세요.

 

참고사이트

stylecraze.com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