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미간주름 마사지 방법 7가지

aude 2020. 9. 5.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햇빛이 쨍쨍한 날에 밖에 나가거나 시력이 안 좋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찡그린 얼굴을 자주 하게 됩니다. 속상하게도 눈썹 사이에 11자로 미간주름이 생기는데요. 또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보며 나도 모르게 얼굴을 찡그리고 인상을 쓰고 있는 것을 볼 때가 있죠.

 

미간주름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피부 노화는 25세부터 시작되어 30세 전후로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40대에는 굵은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50대는 피부 지방층, 콜라겐이 진피층에서 감소하여 탄력이 떨어지고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주름이 더욱 많아집니다.

 

미간주름-생기는-표정
미간 주름 원인

미간 주름 원인은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찡그리는 표정을 자주 하는 습관 때문입니다. 과도하게 사용하는 눈썹 근육 때문에 생기는 미간주름, 눈썹사이 주름은 일단 생기고 나면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미간주름 때문에 인상이 사나워보이고 관상에도 좋지 않다고 하네요.

 

보톡스-시술성형외과-시술
미간주름 시술 보톡스

성형외과에서는 미간주름을 없애기 위해 필러, 보톡스, 차단술 등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보톡스로 어느 정도 막아볼 수는 있겠지만 보톡스도 계속 맞으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 보톡스를 맞아도 안면근육 습관 때문에 다시 미간주름이 생길 수도 있죠.
그래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얼굴 마사지, 페이스 요가로 미간주름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얼굴 미간주름 마사지 방법 7가지

주의: 얼굴 마사지를 할 때는 너무 힘을 주어 무리하게 하지 마세요. 깨끗하게 세안하고 손도 잘 씻은 다음 약간의 오일을 손에 바르고 합니다. 또 꼭 거울을 보면서 해야 하는데 마사지로 인해 새로운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시작 운동

편안한-자세
미간주름 없애는 시작 운동

 

심호흡을 하면서 얼굴, 목, 어깨의 힘을 빼고 근육을 이완합니다. 눈을 크게 떴다가 풀었다가 하는 것을 5회 반복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마사지 1

미간주름-마사지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1

검지 손가락을 눈썹에 대고 눈썹을 따라 밖으로 누르며 펴줍니다. 눈썹 사이 근육의 수축을 이완시켜 주어 미간주름을 펴는 것입니다. 10회 반복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마사지 2

머리-뒤로-보내기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2

손바닥을 관자놀이에 대고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쉴 때 머리를 누르면서 뒤로 보냅니다. 10회 반복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마사지 3

이마-위로-펴기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3

두 손바닥을 펴서 이마에 대고 천천히 위로 쓸어 줍니다. 10회 반복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마사지 4

눈썹-위-밀기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4

손바닥의 살이 가장 많은 부분을 눈썹 위에 얹어 놓습니다. 눈썹을 따라서 바깥 방향으로 밀어줍니다. 10회 반복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마사지 5

미간주름-제거-손가락-마사지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5

엄지 손가락 두 개를 미간에 올려놓습니다. 하나씩 번갈아 움직이는데 눈썹 사이를 밑에서 위로 대각선으로 밀어 올려 줍니다. 근육을 따뜻하게 데우며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마사지 6

미간주름-펴는-마사지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6

검지 손가락과 엄지 손가락으로 집게처럼 만들어 줍니다. 눈썹 머리를 집어 세로로 된 미간주름이 가로로 펴지게 잡아 줍니다. 눈썹 머리에서 시작해서 점점 눈썹 끝 쪽으로 집으면서 이동합니다. 다시 눈썹 머리로 돌아와 10번 반복합니다.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 마사지 7

이마-펴는-마사지
미간 주름 없애는 마사지 7

손바닥을 펼쳐 이마에 가로로 대고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누르며 펴줍니다. 양손을 번갈아 가며 10회 반복합니다.

 

손을-눈에-대고-쉬기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마무리

마사지가 끝나면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한 뒤 눈 위에 두고 전체적으로 얼굴을 펼쳐줍니다. 심호흡을 하며 눈을 감고 잠시 휴식하며 이완합니다.


이상으로 미간주름 없애는 마사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사지 외에 미간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의료용 테이프를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집에서 모니터를 볼 때 많이 찡그린다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료용 반투명 테이프를 주름 부위에 붙여 움직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다만 접착제가 있어 테이프를 뗄 때 피부가 당겨져 자극이 될 수 있고 의료용이라도 종이테이프는 구겨지면서 주름이 더 많이 생길 수도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미간주름을 없애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수분 공급도 잘 되어야 합니다. 또 햇빛을 볼 때 많이 찡그리게 되므로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외출합니다. 미간주름은 긴장, 스트레스와 연관이 많습니다. 긴장을 푸는 요가나 명상, 심호흡을 자주 해주세요.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천연 얼굴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미간 주름 없애는 방법 천연 얼굴팩 7가지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미간주름 없애는 천연 얼굴팩 7가지

눈부신 햇살이 비치는 날, 기분은 좋지만 햇빛 때문에 눈을 찡그릴 수밖에 없는데요. 자꾸 찡그린 표정을 지으면 미간주름이 생깁니다. 또 무의식적으로 화면을 볼 때나 시력이 안 좋을 때 찡그�

aude.tistory.com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얼굴 운동 천연팩

 

참고사이트

Yoga visage 유튜브 채널

femmeactuelle.fr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