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7가지

aude 2021. 8. 25.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 밑 주름 없애기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눈밑 주름이나 눈밑 지방이 불룩해서 눈 밑이 처져 보이면 인상도 우울해 보이고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들어 보이는 노안이 되죠. 반대로 눈밑 꺼짐으로 눈밑 주름이 생겨도 참 속상한데요. 눈밑주름 원인은 무엇이고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럼 자세히 알아볼게요.

 

 

1.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 눈밑 주름 원인

눈밑-주름눈가-케어
눈밑-주름-없애는-방법-눈밑주름-원인

 

눈 주위 피부는 너무 얇고 약해서 손상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눈을 하루 종일 깜박거리고 눈동자를 이리저리 움직이며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눈 주위 피부의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그래서 눈앞머리 세로 주름, 눈밑 주름, 눈가 주름, 눈꼬리 주름이 생기게 되죠.
젊은 나이라도 25세 이후부터 감소되는 피부 콜라겐 때문에 눈밑 주름이 생길 수 있고 눈 화장하고 지울 때 과하게 문지르거나 턱을 괴는 습관 때문에 눈밑 주름이 생깁니다.

 

눈-주름
눈밑주름-원인-눈밑이-붓는-이유

 

눈 밑 주름 원인으로 대표적인 것은 피부 노화, 찡그린 표정, 음주, 흡연, 자외선,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눈밑 피부가 더 노화되면 눈밑지방이 주머니처럼 내려오며 더 처지게 됩니다. 그러면 눈밑이 불룩하며 다크써클까지 생겨 피곤해 보이고 더 나이가 들어 보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림프 순환이 되지 않으면 노폐물이 쌓이면서 눈밑이 붓는 이유가 됩니다.

 

2.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 레이저 및 수술

 

눈밑 주름을 없애는 피부과 시술로는 눈밑 보톡스, 실리프팅, 울쎄라 레이저 시술, 리쥬란 주사 시술 등이 있습니다.
성형외과에서는 꺼진 눈밑을 채우는 눈밑 지방이식,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눈밑 지방제거 수술, 하안검 수술 등으로 눈밑 주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눈밑을 절개하여 눈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눈가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수술입니다.

 

눈가-보톡스눈밑-보톡스
눈밑-주름-없애는-방법-보톡스

 

✔️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비용(눈밑지방제거 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평균 1백만 원 정도로 최대 가격은 2백만 원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비용이 만만치 않고 눈밑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충분히 알아본 뒤 해야 합니다.

 

3.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7가지

성형외과 수술 없이 눈밑 주름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7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1. 수분 섭취와 건강한 식단

물을 충분히 마시면 림프 순환이 촉진되고 불순물이 잘 배출되어 눈밑의 붓기가 빠지고 피부에 수분 공급이 됩니다. 또 가공 식품보다는 채소나 과일 위주의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를 하면 눈밑 주름뿐 아니라 다른 주름도 예방이 됩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2. 자외선 차단하기

자외선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파괴합니다. 특히 여름철 강한 햇빛은 자외선 수치가 높아서 눈밑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눈밑에 꼼꼼히 바르고 선글라스, 모자 등으로 눈으로 오는 자외선을 차단해야 합니다.
자외선으로 분해된 피부 콜라겐을 보충하기 위해서 먹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도 나와 있습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3. 생활 습관 바꾸기

눈-피로
눈밑-주름-없애기-생활습관

잠을 늦게 자거나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바로 다크 서클이 생기죠.
눈밑 주름은 잠을 푹 자면 훨씬 좋아집니다. 다만 잠자는 자세를 신경 써야 하는데요.
엎드리거나 옆으로 자면 베개에 얼굴이 눌리며 주름이 깊어질 수 있으니 바로 누워 등을 대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스마트 폰을 오래 보면 눈이 피로해지며 눈이 붓고 눈밑 지방이 불룩해질 수 있으니 자주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해 주세요.
무의식적으로 턱을 괴는 습관도 눈밑 주름을 진하게 하니 조심해야합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4. 티백 마스크

녹차녹차-티백
눈밑-주름-제거-티백-마스크

 

카모마일(캐모마일) 티백이나 녹차 티백을 마시고 난 다음 차갑게 한 티백을 눈 위에 얹고 15분 정도 둡니다. 물로 가볍게 헹굽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5. 달걀흰자 눈밑 주름 팩

달걀-흰자-분리달걀-흰자-거품
눈밑-주름-없애는-법-달걀-흰자팩

달걀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피부를 조여주어 리프팅해줍니다. 알로에 베라 젤이 있으면 1 티스푼 섞어도 되고 비타민 E 캡슐이 있다면 캡슐 1개를 섞어도 좋습니다.
달걀 1개의 흰자를 거품내서 눈밑 주름에 바르고 10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6. 코코넛 오일 또는 올리브 오일

코코넛-오일올리브-오일
눈밑-주름-개선-코코넛-오일-올리브-오일

 

여드름이 나지 않고 극건성인 피부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눈밑에 코코넛 오일 또는 올리브 오일을 발라서 잔주름을 예방하고 눈밑이 건조해지지 않게 합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7. 눈밑지방 없애는 마사지

눈이 자주 붓는 분들은 지방 주머니, 즉 아이백이 생겨 눈밑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손바닥에 살이 많은 부분으로 눈밑을 살짝 눌러 림프 순환을 시켜주면 붓기가 빠질 수 있습니다. 손을 깨끗이 씻고 마사지를 하며 눈이 피로하게 않게 자주 쉬어주어야 합니다.

 

⭐ 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다음 글도 참고해보세요.

 

🍑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얼굴 운동 천연팩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얼굴 운동 천연팩 ▶

 

🍎 목주름 없애는 법 8가지 운동 마사지

 

목주름 없애는 법 8가지 운동 마사지 ▶

 


지금까지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피부과, 성형외과 시술 종류와 집에서 눈밑 주름 없애기 방법, 마사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잠깐이라도 눈을 편안하게 감고 쉬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