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aude 2020. 8. 17.

머리카락 굵어지는법 10가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

머리숱이 가장 풍성한 20대 중반을 지나 후반에 접어들게 되면 앞머리가 점점 힘없이 가늘어지기 시작해서 솜털처럼 변하게 됩니다.

특히 20대 후반 30대 초반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기 시작하면 탈모가 시작되었다는 신호입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다가 빠지면서 다시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탈모는 앞머리 M자형에서 시작해서 정수리 쪽으로 확산됩니다. 또 남성 뿐아니라 갱년기 중년 여성도 정수리 쪽에서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는 모발의 굵기로 체크해야 합니다. 굵은 머리카락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탈모가 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머리카락-굵어지는-법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

그래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기 시작하면 빨리 관리를 해서 머리카락이 굵어지게 해야 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알려면 우선 머리카락이 왜 가늘어지는지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1. 유전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유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며 탈모가 되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환원효소에 의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변화되는데 이 물질 때문에 모낭 크기가 줄어들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하지만 탈모 유전자가 있어도 발현(유전자 정보가 복제되어 활동 시작)이 되지 않으면 탈모가 되지 않습니다. 또 정상 유전자를 가지고 있더라도 활성산소에 의해 공격을 받으면 모낭세포가 손상되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2. 질병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2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질병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신장의 기능이 떨어져 피에 요산이 많으면 피부에 염증이 잘 생깁니다. 두피에도 지루성 피부염이 생기게 되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3. 노화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3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노화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탄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머리카락 숫자도 줄어 점점 볼륨감이 없어집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4. 과도한 스타일링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파마-염색-열

특히 여성의 경우, 파마나 염색을 자주 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약해집니다. 탈색을 하면 머리카락 손상이 가장 심해지는데 가늘어지다가 뚝뚝 끊어지기도 합니다. 또 뜨거운 드라이어 바람이나 헤어 스타일링 기구를 자주 사용해도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5. 식습관과 생활습관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4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다이어트

과도한 다이어트로 영양이 부족해지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숫자도 줄어듭니다. 또 강한 자외선을 오래 내리쬐거나 흡연, 음주 등의 습관은 모발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은 없을까요? 두피와 모낭을 튼튼하게 관리해서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 올바르게 샴푸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2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좋은-샴푸

 

설페이트(황산염), 실리콘, 파라벤, PEG (유화제), 파라핀 등 화학제품이 없는 샴푸를 골라야 합니다. 이 성분들은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하여 두피를 자극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천연 성분이 많은 순한 샴푸를 잘 골라서 사용하는데 샴푸하기 전에 빗질로 엉킨 머리카락을 잘 풀어줍니다. 샴푸할 때는 두피를 손톱이 아닌 손의 지문 부분으로 잘 마사지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합니다. 헹굴 때는 너무 뜨겁지 않게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굽니다.

낮에 땀을 많이 흘렸거나 헤어젤, 스프레이를 사용했다면 저녁에 반드시 깨끗하게 감고 잡니다. 하지만 머리가 더럽지 않다면 천연 오일 성분을 없애는 것이 좋지 않으므로 2-3일에 한번 감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2. 계란 흰자 생강 팩

천연 헤어팩으로 머리카락에 영양주는 방법입니다. 머리카락과 두피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3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달걀-흰자-생강-헤어팩

계란 흰자 1개와 생강즙 1스푼을 섞어 마른 머리에 바르고 30분 두었다가 샴푸로 씻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3. 마요네즈 팩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마요네즈-헤어팩

식초, 오일, 계란으로 만든 마요네즈는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합니다. 마요네즈를 바르고 30분 두었다가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4. 천연 오일팩

머리카락 숱 많아지는 방법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천연-오일팩

올리브 오일 / 코코넛 오일/ 피마자(캐스터) 오일 등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머리카락이 굵어지게 합니다. 위의 오일들을 섞거나 하나를 골라서 따뜻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운 다음 두피 마사지를 하면서 머리에 바릅니다. 1시간 후에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5. 알로에 베라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알로에-베라

알로에 베라는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를 진정시키고 가늘어진 모발을 굵어지게 합니다. 알로에 베라가 90퍼센트 이상 함유된 젤로 두피에 마사지하고 30분 후에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6.로즈마리 에센셜 오일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로즈마리-오일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튼튼해지게 합니다. 올리브 오일 2스푼에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2방울을 넣고 섞은 다음 두피에 바르고 5분간 마사지를 합니다. 3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7. 바나나 꿀 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바나나-꿀-오일

잘익은 바나나 1개를 으깨서 꿀 1 티스푼과 올리브 오일 1스푼을 섞습니다. 마른 머리에 바르고 30분 뒤 샴푸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해줍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8. 귀리 헤어 컨디셔너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귀리-린스

귀리 4스푼을 물 1리터에 넣어 끓인 다음 체에 걸러 식힙니다. 헤어 컨디셔너로 사용하면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며 머리카락이 굵어집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9. 유해한 환경 차단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자외선-차단

머리카락이 굵어지려면 외부의 유해한 환경을 차단해야 합니다. 젖은 머리를 세게 빗거나 수건으로 문지르면 안됩니다. 또 뜨거운 햇빛의 자외선과 수영장 물의 염소 등과 같은 강한 자극을 피해야 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 균형 잡힌 식습관

머리카락 굵어지는 음식 2머리카락 굵어지는 음식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좋은-식단

설탕, 소금이 많은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채소와 통곡물, 견과류,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을 잘 섭취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음식으로는 호두, 계란, 해조류, 검은깨, 검은콩, 시금치, 녹차 등이 있습니다. 또 항산화제는 손상된 모낭세포를 정상화시키므로 비타민 C , 셀레늄, 구리, 오메가 3 등의 영양제를 복용해도 좋습니다.

 

👑 다음 글도 참고해보세요.

머리숱 많아지는법 10가지 늘리기 방법

 

머리숱 많아지는법 10가지 늘리기 방법

머리숱 많아지는 법 머리숱 늘리기 많아지는 방법 우리가 가진 머리카락의 수명은 5년 정도라고 합니다. 수명을 다한 머리카락이 하루 100개 정도 빠지는 것은 정상이며 새로 머리카락이 나오면

aude.tistory.com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9가지 집에서 할수있는 머리팩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9가지 집에서 할수있는 머리팩

머리 비듬 없애는법 9가지 비듬이 생기는 원인 집에서 할수있는 머리팩 우리의 두피는 더운 날씨, 잦은 빗질, 스트레스, 파마나 염색, 뜨거운 드라이어의 바람 등 여러 가지 자극에 시달립니다.

aude.tistory.com


이상으로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머리가 가늘어지기 전에 미리 관리를 잘 하셔서 굵고 튼튼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사이트

styletips101.com

astucesdegrandmere.net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