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튼살 없애는법 6가지 집에서 튼살 제거 방법

aude 2021. 1. 3.

빨간 튼살 없애는법
집에서 튼살 없애는 방법
튼살 제거 튼살 없애기

 

튼살은 피부가 갑자기 늘어나면서 찢어진 듯한 선들이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튼살은 피부가 급격하게 당겨지고 팽창할 때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 세포가 기능을 못하고 결합 섬유가 끊어져서 생깁니다.

 

튼살
튼살-없애는법-집에서-튼살-없애기-제거-방법

 

튼살은 통증이 있거나 건강 상의 문제는 없지만 보기에 좋지 않아서 고민이 됩니다. 주로 배, 허벅지 옆에 튼살이 잘 생기고 종아리에도 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슴이나 겨드랑이 근처에 생기는 튼살은 한 번 생기면 계속 남아 있기 때문에 미리 튼살크림으로 예방하거나 초기에 잘 관리를 해야 흉터처럼 남지 않습니다. 그럼 튼살이 생기는 이유와 튼살 없애는법, 집에서 할 수 있는 튼살 제거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튼살 생기는 이유

허벅지-튼살스트레치-마크
튼살-그림임산부-튼살-크림
튼살-생기는-이유-튼살-없애는법-집에서-튼살-없애기-제거-방법

튼살은 청소년의 사춘기에 호르몬 변화로 급격한 성장이 일어날 때 주로 나타납니다.
또는 갑자기 살이 찐 경우에 비만 때문에 뱃살 튼살이 생기고 가슴이나 엉덩이에 튼살이 생깁니다.
그리고 임신으로 인해 90퍼센트의 임산부가 튼살이 배에 생기며
남자도 근육 운동을 심하게 하면 허리나 어깨에 튼살이 생깁니다. 또 몸에 수분 공급이 잘 안되며 호르몬제 연고를 오랫동안 바른 환자에게 튼살이 생깁니다.

 

튼살 치료 레이저 시술

빨간 튼살 없애는 법
빨간 튼살 없애는법

 

튼살을 없애려면 처음에 피부가 간지러우면서 빨간 튼살(자주색이나 보라색 튼살)이 나타날 때 빨리 대처해야 합니다. 흰색 튼살, 하얀 튼살로 변하면 피부에 오랫동안 남고 주름진 피부로 변하기 때문에 없애기가 쉽지 않습니다.

 

튼살-레이저
레이저 튼살 치료

오래된 흰색 튼살, 하얀 튼살은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나 고주파 치료로 없앨 수 있습니다. 레이저나 고주파로 튼살이 있는 진피층을 자극해서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다시 생성시키는 방법입니다. 또 미세한 바늘로 진피층을 자극하는 마이크로 니들링 MPT 튼살 치료법도 있습니다.

 

 

집에서 튼살 없애는법 6가지

여자-튼살뱃살-튼살
튼살 없애는 방법

튼살 정도가 너무 심하면 완전 제거가 힘들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거나 초기에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하얀 튼살, 흰색 튼살은 집에서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빨간 튼살이 나타날 때 빨리 대처한다면 하얀 튼살로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튼살 없애는법 1. 코코넛 오일 바르기

 

코코넛-오일임산부-튼살-크림
코코넛-오일-천연-튼살-크림-튼살-제거

코코넛 오일은 천연 튼살 크림으로 비타민 E가 풍부해서 콜라겐 생성을 도와줍니다. 또 코코넛 오일은 흉터 치유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코코넛 오일 적당량을 손에 덜어 튼살 부위에 마사지해줍니다.

 

튼살 없애는법 2. 아몬드 오일 마사지

아몬드-오일임산부-배-튼살
튼살-없애는법-아몬드-오일-튼살-제거

천연 보습 오일인 아몬드 오일은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가 부드러워지며 충분히 오랫동안 마사지를 해주면 튼살 부위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에 아몬드 오일로 마사지 한 임산부에게서 배 튼살이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코넛 오일과 마찬가지로 아침저녁으로 튼살이 있는 곳에 마사지합니다.

 

튼살 없애는법 3. 레몬즙 바르기

레몬
튼살-없애는법-레몬즙-튼살-제거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레몬즙은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고 각질 제거에도 좋습니다. 튼살 부위에 레몬즙을 바르고 5분 정도 마사지 한 뒤 씻어 냅니다. 만일 피부가 민감하다면 레몬즙에 꿀을 섞어 바르세요.

 

 

튼살 없애는 법 4. 설탕 스크럽

설탕-스크럽
튼살-없애는법-설탕-스크럽-튼살-제거

피부과에서 박피를 해서 흉터를 없애는 것처럼 설탕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 하면서 튼살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아몬드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 등 각종 오일 1/4컵과 설탕 1컵을 섞고 레몬즙을 약간 넣습니다. 튼살 부위에 살살 문질러 마사지합니다. 10분 정도 마사지 한 뒤 샤워합니다. 다만 스크럽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 번이나 두 번 정도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횟수를 정해주세요.

 

튼살 없애는법 5. 건강한 식생활

건강한-음식
튼살-없애는법-건강한-식습관-튼살-제거

튼살뿐 아니라 몸 전체의 피부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 과일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특히 피부에 좋은 레티노이드 즉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 고구마가 좋습니다. 또 통곡물, 생선, 두부 등 탄수화물과 단백질 균형도 잘 맞춰야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튼살이 잘 생길 수 있으니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튼살 없애는법 6. 운동하기

크런치
튼살-없애는법-크런치-운동-튼살-제거

피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특히 튼살이 잘 생기는 허벅지, 엉덩이, 배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스쿼트나 크런치 등의 근력 운동이 도움이 되며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이상으로 튼살 생기는 이유와 집에서 튼살 없애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튼살을 미리 예방하셔서 생기지 않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 자료

webmd.com

healthline.com

 

다음 글도 참고해보세요.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없애는 방법 5가지 ▶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마사지 얼굴 운동 천연팩 ▶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