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게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7가지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aude 2020. 9. 26.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베이킹소다
발뒤꿈치 각질 원인

건조해서 갈라진 발뒤꿈치, 따끔거리며 통증이 있고 어떨 땐 피가 나기도 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 흔한 피부질환인데요. 발뒤꿈치에는 피지선이 없어서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너무 뜨거운 물로 자주 씻거나 맨발로 샌들을 신고 오래 걸을 때, 가을에서 겨울이 되면서 건조한 날씨에 발이 차가워지면 발뒤꿈치 각질이 더 두꺼워지고 굳은살처럼 딱딱해집니다. 처음에는 발뒤꿈치 각질이 두꺼워지며 가렵다가 점점 심해지면 갈라지고 아픕니다.

 

발뒤꿈치-각질-굳은살
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갈라지는-이유

두꺼워진 발뒤꿈치 각질, 그냥 방치할 수는 없죠. 그래서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각질 제거 팩, 발 뒤꿈치 굳은살 없애는 법, 각질 예방법과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를 찾아보았습니다.

 

 

▣ 목차

1.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7가지

2.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7가지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7가지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1. 레몬즙 족욕

레몬발뒤꿈치-각질제거
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레몬즙-족욕

레몬즙의 시트르산 (Citric acid, 구연산)은 발뒤꿈치 각질을 녹입니다. 레몬 1개의 즙을 따뜻한 물에 타서 15분 동안 발을 담급니다. 그다음 각질 제거 브러시나 부석으로 살살 문질러 벗겨냅니다. 발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오일이나 크림을 발라 줍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2. 꿀 족욕

꿀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
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꿀-족욕

꿀은 항산화제이며 천연 방부제입니다. 또 비타민도 풍부해서 갈라진 발뒤꿈치를 빨리 아물게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꿀을 한 두 스푼 넣고 15분 동안 족욕을 합니다. 족욕을 해서 부드러워진 발뒤꿈치를 젖은 상태에서 발밀이, 발뒤꿈치 용 돌 등을 이용해서 살살 밀어줍니다. 그리고 말릴 때는 수건을 문지르지 말고 두드리며 보습제를 바릅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3. 설탕 스크럽

설탕올리브-오일발뒤꿈치-굳은살-제거
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설탕스크럽

 

설탕 4스푼과 올리브 오일 2스푼을 섞어 발뒤꿈치에 15분 동안 원을 그려 문질러줍니다. 설탕의 알갱이가 발뒤꿈치의 굳은 살을 제거합니다. 따뜻한 비눗물로 잘 씻고 보습 로션을 바릅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4. 올리브 오일 팩

올리브-유발뒤꿈치-각질
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올리브-오일-팩

자기 전에 발뒤꿈치에 올리브 오일을 15분간 바르며 잘 만져줍니다. 면양말을 신고 잡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5. 코코넛 오일 팩

코코넛-오일발뒤꿈치-케어
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코코넛-오일-팩

올리브 오일과 마찬가지로 자기 전에 발뒤꿈치에 코코넛 오일을 15분간 둥글게 원을 그리며 바른 다음 면양말을 신고 잡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6. 식초 족욕

사과-식초족욕-브러쉬
발뒤꿈치-굳은살-제거-사과식초

식초에는 곰팡이균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인 아세트산이 있습니다. 또 무좀이 있는 발이나 감염이 있는 발톱에도 좋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발뒤꿈치가 더 건조해지므로 미지근한 물 2리터에 사과식초 한 컵을 섞어서 15분 동안 담급니다.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 뜨리면 향도 좋아집니다. 발뒤꿈치가 부드러워지면 부석이나 각질 제거 발밀이로 부드럽게 밀어 각질을 제거합니다. 물로 잘 씻고 보습제를 바릅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7. 베이킹소다 족욕

베이킹소다발뒤꿈치-각질제거-베이킹소다
발뒤꿈치-각질제거방법-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각질 제거와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 3스푼을 넣고 잘 녹입니다. 15분 동안 담근 다음 발뒤꿈치 브러시나 각질 제거 돌로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물로 헹구고 잘 말린 다음 보습제를 바릅니다.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7가지
발뒤꿈치 각질 원인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 1. 건조하고 낮은 온도의 환경

가을에서 겨울이 되면서 건조해지고 온도가 낮아지면서 발뒤꿈치가 건조해져 갈라집니다.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2. 발뒤꿈치를 강한 비누로 자주 씻음

피지선이 없는 발뒤꿈치를 너무 자주 강한 비누로 씻으면 자극이 심해져 갈라지고 통증이 생깁니다.

 

 

갈라진-발뒤꿈치굳은살-뒤꿈치
발뒤꿈치-갈라지는-이유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 3. 맨발로 샌들을 신고 오래 걷기

주로 여름에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인데요. 양말 없이 맨발로 뒷굽이 낮은 샌들을 신고 오래 걷게 되면 뒤꿈치가 건조해지고 갈라집니다.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 4. 잘 맞지 않은 신발을 신고 오랫동안 서있는 경우

발에 잘 맞는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발이 맞지 않으면 무게중심이 움직여 뒤꿈치가 자꾸 쓸리게 되고 갈라지게 됩니다.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 5. 발 보습제를 잘 바르지 않은 경우

발뒤꿈치에는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보습제를 잘 발라야 합니다. 샤워나 목욕 후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 6. 질병이 있는 경우

당뇨병,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아토피 성 피부염, 혈액 순환 장애 등의 질병이 있으면 발뒤꿈치가 갈라질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 7. 비만, 임신 등의 경우

비만이나 임신 등으로 몸 상태가 바뀌면 발뒤꿈치가 갈라지기 쉽습니다.

 

당뇨병 등 질병 때문에 발뒤꿈치가 심하게 갈라지고 출혈과 염증이 생기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세요.


이상으로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7가지와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발뒤꿈치 각질을 예방하려면 보습에 신경 쓰고 평소에 너무 한 자세로 오래 서있지 말고 뒤꿈치에 쿠션이 있는 발에 잘 맞는 편안한 신발을 고르세요.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